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포르투칼] 리스본 여행

by jjokkomistory 2023. 8. 13.

포르투칼의 수도 리스본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되고 방문하기 좋은 도시 중 하나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매력적인 거리, 정통 트램, 건축물 및 맛있는 음식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이제는 바르셀로나 또는 베니스처럼 경쟁력있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리스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스본 전경

 

1. 리스본 산타 주스타 리프트

산타 주스타 리프트(Santa Justa Lift)는 두 지역을 연결하기 위해 지어진 45m 높이의 유명한 리스본 엘리베이터입니다. 1902년에 문을 열었을 때 힘겹게 오르막길을 오르는 리스본 주민들을 구했습니다. 꼭대기에 있는 엘리베이터와 전망대는 오전 7시에 문을 여는 리스본에서 꼭 봐야 할 명소 중 하나입니다.

 

Santa Justa Lift

 

2. 리스본의 중앙 광장을 거닐다

Praca do Comercio는 리스본의 메인 광장으로 이전에는 강에서 직접 물품을 하역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강 맞은편에는 '리스본으로 가는 문'인 아르코 타 루아 아우구스타가 있으며, 거대한 아치는 쇼핑 대로와 리스본의 절대 중심지로 이어집니다. 산타 주스타 엘리베이터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있습니다.

 

 

3.핑크 스트리트

지금은 도시의 유흥 지역 중 하나인 리스본의 이전 홍등가로 가보세요. 2011년 새로운 카페, 바, 핑크 스트리트가 도입되어 이 지역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그것은 리스본에서 더 인기 있는 일 중 하나가 되었기 때문에 텅 빈 핑크색 거리를 일찍 방문해야 합니다.

 

Pink Street

 

4. 알파마행 28번 트램

클래식 트램 28번 노선을 타기 위해 인근 트램 정류장으로 다시 걸어가야 합니다. 1930년부터 운행되고 있는 이 노란색 트램은 언덕이 많은 거리를 구불구불 달리는 것이 리스본의 매력입니다. 트램 편도 티켓은 3유로입니다.

 

 

5. 알파마

조약돌 거리, 다채로운 주택 및 도시 최고의 건축물로 이루어진 작은 미로, 리스본으로 방문하는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바라는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오후 5시경 알파마의 다채롭고 언덕이 많은 거리를 거닐며 거리를 비추는 부드러운 태양빛을 감상하세요. 리스본에서 가장 오래되고 인상적이며 가장 중요한 교회인 Sé Catedral을 방문해보세요. 

 

 

6. 전망대에서의 일몰

리스본, 특히 알파마에는 많은 뷰 포인트가 있습니다. 서로 가까운 두 곳은 유적 산책로(Miradouro de SantaLuzia)와 포르타스 두 솔 전망대(Miradouro das Portas do Sol)입니다. 산타루지아 정원에서 벽의 아름다운 파란색 타일을 주목하세요.

 

 

7. 카스카이스

카스카이스는 리스본에서 기차로 40분 거리에 있는 작고 매력적인 오래된 어촌 마을입니다. 주말을 별장으로 보내는 리스본의 부유층들이 사는 곳이지만 다행히 카스카이스의 매력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날씨가 여전히 상쾌하고 거리가 여전히 비어있는 평화로운 이른 아침에 좁은 자갈길을 걸어보세요. 카스카이스는 꽃으로 장식된 그림 같은 작은 집들의 마을입니다.

 

Cascais

 

8. 타임아웃 마켓

저녁 먹을 준비가 되셨다면 타임아웃 마켓의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맛 보시기 바랍니다. 일몰 직전에 시장에서 나와 리스본도시 여행의 마지막 일몰을 위해 부두를 향해 걸어가십시오. 사람들은 강변에서 함께 술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